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인세탁소]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구로구청점

by 두잉두잇 2022. 3. 19.
반응형

오늘은 봄맞이 이불빨래를 하러 코인 세탁소 워시 프렌즈 셀프빨래방에 다녀왔어요.
이곳 방문은 처음인데 여기도 정말 괜찮더라고요! 내 돈 내산 빨래 후기를 적어봤어요.

회원제로 더 편리하게!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구로구청점

여기는 회원가입을 하면 적립이 되는 회원제도 운영하고 있어요. 비회원의 경우 일반 코인 세탁소처럼 동전으로 빨래를 하면 되는데, 회원의 경우에는 가입을 하고 충전을 통해 충전금에서 비용이 빠져나가고, 적립도 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이용금액

[세탁기 이용요금(대형)]
쾌속코스 (4,500원)
표준코스 (5,000원)

[건조기 사용]
대형 4,000원(500원에 4분 추가 가능)
특대형 5,000원(500원에 3분 추가 가능)

위치 및 식당정보

서울 구로구 구로중앙로 18길 40 102호
영업시간 24시간
주변 유료주차 가능


세탁기는 이렇게 3대가 있습니다! 특대형인 30kg 1대와 20kg 2대.

보통은 이불빨래가 아니면 20kg 세탁기를 많이 쓰실 텐데요! 20kg 세탁기 코스별 이용금액은 이렇습니다.
노란색 표시되어있는게 보통 선택하시는 코스인 것 같네요 :)

워시 프렌즈 셀프빨래방에서도 자동판매기가 있었어요!
드라이 시트와 봉투는 각각 500원이고 특이한 게 이케아 가방을 팔더라고요! 이게 진짜 신기했어요.

빨래방에 자주 다니는 분들은 봉투보다는 다회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이케아 가방이 좋겠네요! 크기도 71리터라 크고 꽤나 튼튼해서 저희 집에서는 이케아 가방으로 재활용 쓰레기 분리하는 용으로 사용하고 있거든요~

건조기도 세탁기와 마찬가지로 27kg 특대형 1개와 20kg 대형 2개가 있습니다!

워시프렌즈 빨래방 이용방법입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어요.
1. 포인트 적립기 사용(회원)
2. 동전 사용(비회원)

포인트 적립 사용방법

1.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고 문을 닫는다.
2. 포인트 적립기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다.
3. 현금적립 터치 후 잔액을 충전한다.
4. 세탁기 또는 건조기 번호와 원하는 세탁코스 또는 건조시간을 선택한다.
5. 세탁물을 넣은 그 세탁기 또는 건조기의 시작 버튼을 누른다.

회원가입을 하고 번호로 회원적립이 되니 동전이 없어도 돼서 간편한 방법인 것 같아요!

위 내용으로 가입부터 충전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찍어왔어요.

먼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을 해줍니다. 따로 아이디를 만들 필요 없이 핸드폰 번호로 가입이 되었습니다.

핸드폰 번호의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었어요. 핸드폰 번호와 비밀번호 설정만으로 회원가입 끝!

그 이후에 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충전하기를 선택하여 충전을 해줍니다.

현금결제와 카드결제 둘 다 가능하니 편리하죠? 코인 세탁소라 항상 동전으로 교환했어야 하는데 카드로 결제하니 현금이 없어도, 동전이 없어도 빨래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최소 충전금액은 5,000원부터 가능합니다. 저희는 건조까지 생각해서 10,000원을 충전했어요.

충전이 완료되었다면 제가 사용할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어주시고 포스기에서 세탁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가 사용할 세탁기의 번호를 눌러준 후 원하는 코스를 선택합니다.

저희는 1번 특대형 세탁기를 사용해서 표준코스로 세탁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저희는 이미 충전을 했기 때문에 충전잔액에서 차감이 되더라고요.

그 이후에 1번 세탁기로 가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30분이 추가되면서 세탁이 시작되었습니다. :)

제가 가장 좋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이 카톡 알람이에요!
회원이기에 알림을 받을 수 있겠죠? 10분 내에 빨래가 완료될 거라는 알람이 뜨니 세탁기를 돌려놓고 외출을 해도 안심이 됐어요! 저희도 세탁기를 돌려놓고 주변 산책을 하고 왔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이에요!

이상 내 돈 내산 코인 세탁소 리뷰였습니다. 여러분도 봄맞이 침구 빨래 추천드려요!

한 줄 리뷰

회원이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코인세탁소 워시 프렌즈 셀프빨래방.

참고하면 좋은 글

[구로디지털단지 카페] 구디 브런치 맛집 메이비 카페

[구로디지털단지 카페] 구디 브런치 맛집 메이비 카페

구로디지털단지역에 갔다가 좋아하는 카페 '메이비'에 다녀왔어요. 나무로 지어진 산장에 들어온 앤틱한 느낌이 드는 아늑하고 편안한 카페예요. 커피와 베이커리, 브런치가 맛있는 앤틱한 카

doooing.tistory.com


[영등포 빵집] 줄 서먹는 베이글 맛집 코끼리 베이글

[영등포 빵집] 줄서먹는 베이글 맛집 코끼리베이글

영등포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주말 오전에 나왔다가 코끼리 베이글을 방문했다. 역시 이른시간 부터 대기줄이 길었다. 평일 저녁에 방문하면 재료 소진으로 일찍 문을 닫는 코끼리 베이글. 주말

dooo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