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검사] 구로역 선별검사소 일요일 PCR 검사후기

by 두잉두잇 2022. 3. 8.
반응형

일요일 오전 일어나자마자 코로나 증상이 있어서 자가 키트를 실시했는데 두줄이 떠서 급하게 찾은 구로역 선별 진료소 코로나 PCR 검사 후기입니다.
(22.03.06(일) 기준입니다. 상황 및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약 : 무조건 최대한 빨리 가서 번호표부터 뽑으세요!

 

구로역 임시 선별 검사소는 일요일 1시까지 운영이라고 되어있지만 제가 다녀왔을 땐 사람이 너무 많아서 11시도 안되서 접수마감을 하더라고요. 1시까지라고 해서 1시 이전에만 가면 되는구나 했는데, 접수마감을 하고나니 번호표도 더 이상 뽑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접수마감 이후에는 근처 신도림역 2번 출구의 선별검사소로 안내를 하여 이제 막 도착한 분들은 발길을 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운영시간

[구로역 임시선별 검사소 운영 안내]
평일(월요일~금요일)
09:00~17:00 *방역소독시간 12:00~13:00
일요일 및 공휴일
09:00~13:00
토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위치

구로역 선별 진료소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동 585-3

 



구로역에 도착하니 정말 사람이 많았고 줄이라는 게 없었습니다. 무슨 상황인지 몰라 가까이 다가가니 번호표가 있어서 바로 뽑았습니다.
다행히 번호표를 빨리 발견했네요.

도착하자마자 번호표를 뽑으세요! 무조건
저희는 9시 58분에 도착했는데 이미 743번이었고, PCR을 받고 계신 분들의 번호는 230번대 였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큐알코드를 찍어 전자문진표를 작성하시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12시 20분쯤 검사받는 사람들이 많이 빠졌을 때 찍은 검사장 모습입니다.
구로역 광장에 임시로 설치된 임시 선별소입니다.

지금은 사람들이 별로 없는데, 10시에 딱 도착했었을 땐 정말 전쟁이라도 난 것처럼 사람들이 광장에 꽉 차 있었습니다. 오히려 검사받으러 왔다가 여기서 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람이 많아요.

여기 번호표 받는 곳 화살표가 되어있는 곳에서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지금은 마감시간이 다가와서 한적하고 번호표 기계도 없네요.

10시에 도착해서 제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리니 거의 12시 반쯤 돼서야 아슬아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번호표를 뽑았어도 1시가 되면 더 이상 검사를 못하고 끊는다고 하더라고요.

700번대 이후부터는 검사 여부를 장담할 수 없다고 하셔서 신도림으로 가야 하나 정말 많이 고민하다가 기다렸는데 다행히 1시 되기 30분 전에 저희 차례가 되었습니다. 고민하시던 분들이 다른 선별 진료소로 가셔서 순서가 쭉쭉 당겨진 것 같아요.

여기가 PCR 검사장 입구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 PCR은 번호표를 받으신 분들이 순서대로 들어가면 되고요.
신속항원 검사를 받으러 오신 분들은 번호표 없이 PCR 검사장 옆에 파란색 라인으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속항원 검사받으러 오셨는데 얼떨결에 번호표 뽑고 기다리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신속항원 검사는 이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거의 2시간 반을 기다려서 저희 번호대인 740번부터 750번 들어오세요~ 하시는데 얼마나 기쁘던지.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조차 힘든 상황이라니 정말 확진자가 급격하게 많아졌다는 걸 실감한 순간입니다.

 

검사하는 곳 안쪽으로 들어오면 검사 순서가 붙어있습니다.

미리 문진표를 작성하고 대기했고 들어오면서 장갑을 나눠주셨습니다.

접수하는 곳에서 번호표를 드리면서 검체통을 수령하고 그 옆쪽으로 가서 PCR 검사를 하고 검체통을 제출하고 귀가하면 됩니다. 검사까지는 1분 정도 걸렸는데, 검사를 하기 위해서 2시간 반을 대기했다니...

 

구로역 선별 검사소 가시는 분들은 무조건 빨리 가셔서 대기표를 받으시고요, 애매한 시간에 도착하실 것 같으면 신도림역 2번 출구 검사소는 1시부터 오픈이니 그쪽으로 가서 미리 대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의료진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줄이 따로 없다 보니 화도 나고 조바심이 나는 건 알겠으나 의료진 분들께 똑바로 안내 못하냐며 화를 내는 분도 있었고 몰상식한 분들도 많았습니다. 누구보다 고생하는 의료진 분들인데 왜 그분들한테 화를 내는지,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었어요. 질서 잘 지켜서 안전하게 검사받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아프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로역 선별 검사소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